toice's blog
toice's blog
이번부터는 저도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Western Union Quick Cash)를 통해 애드센스 수입금을 받기로 했습니다. 수수료도 없고 수표를 기다리는 시간도 없기 때문에 훨씬 좋아진 방법입니다.

우선 지난달 15일 이전에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로 지급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이름 쓰는 칸이 두칸인데 둘다 이름이라고만 나와 있어서 좀 헷갈렸지만 검색해보니 처음에 성을 쓰고 뒤에 이름을 쓰라고 하더군요(검색 안했으면 반대로 쓸뻔했습니다). 그리고는 지급일에 메일이 올 줄 알았는데 지급 됐다고만 나오고 메일로 오진 않더군요.

알고보니 보고서 메인에 지급 내역보기로 들어가서 세부정보로 들어가면 나오더군요.


전 이렇게 터치로 다시 접속해서 캡쳐해서 갔습니다. 필요한건 MTCN과 신분증 뿐이더군요. 기업은행에 가서 환전 담당을 찾고 웨스턴 유니언으로 송금 받으려고 한다고 했더니 단번에 알더군요.

전 통장으로 바로 입금해달라고 했습니다만 기업은행 계좌가 없어도 상관없고 달러로는 지급 안되고 당일 환율에 따라 원화로만 지급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송금자 부분이 좀 애매했는데 물어보고 성 부분에 Google Inc. 라고 쓴 것 외엔 딱히 특별한건 없었습니다. 다른건 MTCN 번호만 입력하면 정보가 다 나온다고 하더군요.

저로써는 그동안 수표로 받을때 추심 안하고 바로 매입 받기 위해 어느정도 실적을 주려고 기업은행 계좌를 틀고 체크카드를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꼭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진작 이렇게 됐으면 좋았을텐데 아무튼 참 편하단 생각이 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