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많은 블로그 서비스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그 중에 최강이 태터툴즈를 기반으로 한 티스토리라고 생각하는데 태터툴즈의 나은 버전인 텍스트큐브를 기반으로 블로그 서비스 텍스트큐브닷컴이 클로즈드 베타 오픈을 시작했네요.

textcube.com

사실 종종 들어가봤는데 항상 서비스 준비중이라는 메세지만 보았건만 어느새 갑자기 클로즈드 베타 오픈을 시작했고 첫 스타트에 참여하지 못한 아쉬움을 일단 묻고 다음 초대장 소식을 재빠르게 캐치 해내기 위해 소식지 신청을 했습니다.

일단 소개글시작글을 보니 아직 뼈대만이라는 강조에도 불구하고 티스토리의 업그레이드라는 점이 확연히 보이네요. 글에는 자세히 없지만 텍큐닷컴 공식블로그와 이미 사용하고 있는 분들의 블로그를 여기저기 관찰해보니 티스토리의 장점을 포함한채 더 나아진 서비스를 보여줄 듯 합니다.

태터툴즈 클래식을 쓰다가 잠깐 태터툴즈 1.0을 쓰고 티스토리로 옮긴 후 플러그인 때문에 한참 답답했는데 아무리 두드려도 원하는 플러그인은 '보안상의 관계'로 업데이트 해주지 않는 티스토리에 적응해버려 그동안은 플러그인에 대한 기대를 아예 접고 블로그를 사용했지만 티스토리가 지금처럼 플러그인, 스킨등 기능적인 면에서 안이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머지않아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텍스트큐브닷컴으로 이사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치 지금 느낌은 태터툴즈의 나은 버전이 텍스트큐브, 티스토리의 나은 서비스가 텍스트큐브닷컴 이라는 공식이 되는게 가시권인 것만 같습니다. 그나저나 티스토리와 미투데이 서비스 초창기때 초대장 얻기가 정말 치열했는데 이번에도 충분히 치열할 것 같은 예감이 드는군요. 아무튼 고생하신 분들도 수고하셨습니다. 기대가 많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