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티스토리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부분 비밀번호 플러그인이 추가됐다면 스냅사진을 올리는 용도로도 티스토리를 활용했을텐데 아쉽게도 그렇지 않아서 제로보드 등의 다른 방법을 찾으려고 했지만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 보류해놓고 있었는데 올라로그라는 것을 알게되어 얼른 초대요청하고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일단 웹상에서의 기능은 제가 사용하고 싶은 기능과는 차이가 있어 저에겐 큰 메리트는 없습니다. 저는 스냅사진을 아무나 다 볼수 있는 것이 아닌 싸이월드의 일촌 기능처럼 특정 사용자 그룹만 지정한다던지, 힌트와 함께 비밀번호를 지정하는 차칸아이님의 부분 비밀번호 방식이라던지 그런 특정 아는분들끼리만 볼수있는 기능을 원했는데 그것과 관련된 기능은 없어 아쉽습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큰 수확이 있었습니다. 바로 PC내의 사진관리인데요, 저는 여태까지 날짜별로 폴더를 만들어 사진들을 저장하고 엑셀로 폴더에 어떤 사진들이 들어있는지 기록했었는데, 올라로그 프로그램 하나로 이것들을 다 할수 있습니다. 굳이 날짜별로 폴더를 나누지 않아도 사진정보로 날짜를 넘어 시간대까지 사진을 구분 지어줍니다. 거기에 마치 태그를 입력하듯 사진찍은 장소와 무엇에 대한건지 기록할수 있으니 이것 정말 마음에 듭니다. 추가적으로 사진의 등장인물 얼굴인식 기능까지 포함되있습니다. 사진이 누워있으면 인물 구분이 안된다던지, 다른사람인데도 같은 선글라스를 썼다는 것만으로 같은사람으로 나온다던지 하는 아직은 덜된 기능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이름 지정해놓고 쉽게 인물별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베타니까, 지금의 모습이 다 완성된게 아니겠지요. 앞으로 굉장히 기대되는 서비스입니다.
원하시는 분 이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초대해드리겠습니다.

+ 위에 언급한 특정 유저만 볼수 있는 기능 관련.

'웹과 장난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관광  (18) 2007.01.11
검색사이트 유입 막기(야후)  (30) 2006.12.19
MVP BASEBALL 2005  (14) 2006.12.02
VOSPAD 12 Xtation  (13) 2006.11.30
어처구니, 하나포스와 엑스피드  (31) 2006.10.26